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

다다영등웹진

[포커스]전북의 상권활성화사업과 익산시 영등동 상권활성..
기획기사

[포커스]전북의 상권활성화사업과 익산시 영등동 상권활성화사업 비교

다다영등웹진 기자 cs@dadaiksan.com 입력 2023/10/26 04:54 수정 2023.10.26 05:03
0
공유하기

 

 

익산시 상권활성화 사업
익산시 상권활성화 사업

 

 

전북의 상권활성화사업과 익산시 영등동 상권활성화사업을 비교하면 다음과 같은 점들을 들 수 있습니다.

익산시 영등동 상권활성화사업은 중소벤처기업부의 ‘상권 르네상스’ 공모사업으로 선정된 사업으로, 영등2동 810개 점포와 13만8206㎡를 대상으로 문화와 역사가 어우러진 특화된 콘텐츠를 토대로 디지털 상권을 구현하고, 지역 상인과 구역 내에 위치한 대형마트와의 상생을 목표로 합니다. 

 

이 사업은 2022년부터 2026년까지 5년간 최소 80억원에서 최대 120억원까지 지원받을 수 있습니다.

전북의 다른 지역에서도 상권활성화사업이 진행되고 있습니다. 

 

예를 들어, 전북문화관광재단은 ‘쇼핑관광 활성화’ 사업설명회를 열고 침체된 지역 상권의 활로를 모색했습니다. 

 

이 사업은 문화체육관광부의 ‘쇼핑관광 활성화’ 공모 선정에 따른 것으로 내·외국인 쇼핑관광객 편의제공 및 지역 상권 활성화를 위해 2025년까지 4년간 추진됩니다.

또한,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은 지자체·상인회 주도로 상권의 특색이 반영된 구역을 조성하고, 쇼핑·커뮤니티·청년창업, 힐링 (문화·예술) 등이 이루어지는 상권 조성을 위한 ‘상권르네상스’ 사업을 추진하고 있습니다. 

 

이 사업은 상권환경개선 (H/W)과 상권활성화 (S/W)로 종합적 사업을 진행하며, 5년간 60~120억원 규모 환경개선과 상권활성화를 종합 지원합니다.

전북도는 창업지원 현황에 관한 정보를 제공하고 있습니다. 

예를 들어, '창업기업의 경쟁력 Scale-UP과 도약을 위한 전단계 성장 맞춤형 지원으로 글로벌 혁신기업 육성과 지역경제 활성화’라는 사업개요를 소개하고 있습니다.

저작권자 © 다다영등웹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
댓글0새로고침
이름 비밀번호